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미나리 소개 줄거리 해외반응 총평

by 린후 2023. 7. 25.

소개

 

영화 "미나리"는 1980년대 한인 가족이 꿈을 이루기 위해 캘리포니아에서 아칸소 시골로 이주하여 정착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시련과 갈등을 가족애로 풀어나가는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이민 경험에 대한 진정성 있는 묘사가 다양한 문화와 배경을 가진 시청자에게 반향을 불러 일으켰으며, 영화의 감성적인 깊이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 및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은 많은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줄거리

 

가족은 제이콥, 그의 아내 모니카, 두 자녀 앤과 데이비드 그리고 할머니 순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더 나은 미래와 성공의 기회를 바라며 아칸소의 한 부지에 농장을 시작하기 위해 도시에서의 삶을 떠납니다. 제이콥은 농장이 가족에게 안정된 삶을 줄 것이라고 믿으며 농장 일을 하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재정적 압박과 수많은 어려움이 그의 앞에 놓여져 있었고 아내 모니카는 남편의 의견을 지지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그들이 시작한 새로운 삶에 대한 걱정과 심장병을 앓고 있는 아들 데이비드에 대해 걱정으로 하루하루를 보냅니다 . 이때 육아를 돕고 새로운 삶에 적응하기 위해 모니카의 엄마 순자가 가족과 함께 살게 됩니다. 순자는 유머와 따뜻함을 더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할머니에서 벗어나 손자 데이비드와 처음에는 충돌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독특하고 따뜻한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낯선 농촌 생활에 하나씩 적응하면서 앞으로 한발짝씩 나아갈때 쯤 농장에 불이 나는 큰 시련이 겪으며 좌절하지만, 다시 시작하기로 마음 먹고 개울가에서 아무데서나 잡초처럼 잘 자라는 미나리를 발견하고 수확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해외 반응

 

"미나리"는 강력한 스토리텔링, 진심 어린 연기, 가족, 사랑, 꿈 추구와 같은 보편적인 주제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켜 국제 영화 평론가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주요 영화제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다양한 국제 영화 단체에서 후보 및 상을 받았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과 같은 권위 있는 행사에서 후보 및 수상을 포함하여 전 세계 무대에서 인정을 받았으며, 여기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등 여러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습니다. 순자를 연기한 윤여정은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미나리"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국가에서 더 많은 시청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자막 또는 현지 언어로 더빙되어 출시 되었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시청자들은 언어 장벽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여러나라에서 긍적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총평

 

"미나리"는 감동적이고 아름답게 만들어진 영화로 평단과 관객 모두에게 널리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연기력있는 배우들의 조화입니다. 특히 가족의 단호한 가장인 제이콥 역을 맡은 스티븐 연의 연기는 주목할 만하며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한예리는 제이콥의 아내 모니카로 새로운 삶의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모습을 매력적으로 그려냈으며 아역 배우인 앨런 킴과 노엘 조도 부부의 어린 자녀 역할로 빛을 발하며 이야기에 애틋함과 순수함을 더했습니다. 정이삭 감독의 연출과 영화 촬영법은 시각적으로 매혹적이고 몰입감 있게 표현했으며 시골 아칸소의 배경은 거의 그 자체의 캐릭터가 될 정도로 세심하게 묘사되어 영화의 진정성을 더해주었습니다. 또한 OST 역시 영화의 스토리텔링에 정서적 임팩트를 더해주어 아름답게 구성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극적인 카타르시스가 없어 일반 관객들은 아쉽다는 평이 많이 있었으나, '가족'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였고 실제 이민자의 삶을 현실적이면서도 매력적으로 잘 표현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은 영화입니다.